Microsoft에서도 무료 웹하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에게는 좋은 정보이겠지요?
Microsoft에서도 무료로 웹하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http://skydrive.live.com/ 으로 가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messenger, space등과 함께 있는 MS Live service의 하나입니다.)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MS Live ID로 로그인하게 됩니다.
접속하시면 개인의 설정에 따라 Live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중 Skydrive는 그림에서 보이는 이 곳(상단 탭부분 -> 기타 -> 스카이드라이브)에 있습니다.
Skydrive는 기본적으로 25G의 용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2009.9월 현재)
또한 업로드 제한은 파일당 50MB입니다.
처음에는 업로드시 파일을 하나씩 선택해서 올려야했습니다..(엄청난 귀찮니즘..T.T)
요즘은 '업로드 도구'를 설치하면 탐색기에서 바로 drag & drop으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은 많은 자료를 한번에 올릴 때 유용합니다.)
이 정도면 개인, 혹은 프로젝트 팀이 함께 자료를 공유 혹은 저장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자료의 공개/비공개도 설정이 가능해서 개인자료와 프로젝트 자료 등을 구분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이기도 하거니와 MS에서 서비스로 시행하고 있는 것이니 어느정도 믿을만 하겠지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1. 업로드 / 다운로드 속도가 좀 많이 느립니다.
국내 유수의 웹하드 업체들에 익숙해져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속도가 느리긴 느립니다.
2. 가끔..업로드 중에 오류가 납니다..다운로드중에도..가끔 오류가..T.T
업로드 중간에 오류가 나는 경우도 가끔..아주 가끔 있습니다..
물론 오류가 나면 오류 메시지가 나와서 다시 전송하면 됩니다..
3. 자료 삭제 및 폴더/파일의 이름바꾸기 등이 난해합니다.
업로드 되어 있는 자료의 '이름 바꾸기'는 정말..어렵습니다..자료의 삭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일이 지정을 해서 바꿔주어야 합니다.(솔직히 이것이 제일 귀찮습니다..T.T)
MS에 바램이 있다면..Skydrive를 네트워크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게 윈도우 탐색기에 완벽히 붙일 수있는 그런 어플리케이션을 좀 내 놓아 주었으면 싶습니다..
폴더의 생성/삭제가 쉽고, 이름바꾸기도 바로바로 할 수 있는 그런 어플리케이션 말이죠..
공개설정도 할 수 있으면 좋구요..
(물론 일반 어플로도 나와 있는 것이 있습니다만..공개 설정이라던가 하는 세세한 부분에서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지만 나름 쓸모있다고 생각하는 MS의 공짜 웹하드 Skydrive 소개글이었습니다.
*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Microsoft'가 가지고 있습니다.
Gladinet Cloud Desktop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답글삭제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스카이 드리이브 뿐만이 아니라 구글app(picasa docs), ftp서버 등 여러가지 계정을 가상드라이브로 탐색기에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파일을 올릴때 좋습니다.
특히 사진을 올릴경우 웹페이지에서 원본으로 올릴수 있는 숫자가 5개(표준업로드에서만 원본파일 업로드 가능)인데 비해 이 프로그램은 많은 양의 업로드를 걸어놓을수 있으서 좋습니다.
ms에서는 절대로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지는 않을겁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광고에 노출이 돼야 하는데 탐색기에서 가상드라이브로만 접속을 한다면 좋아할리 없겠죠. ^^
@사가아빠 - 2009/09/15 00:25
답글삭제네..저도 다른분들의 블로그에서 그 프로그램에 대한 언급을 보았습니다. 블로그 글 말미에 써 놓은 것도 Gladinet Cloud Desktop을 염두에 두고 쓴 것입니다. 하지만, 왠지 MS에서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
물론 사가아빠님 글처럼 절대 그럴리는 없겠지만요..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