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8일 월요일

Lightscribe 기능 사용 해 보셨나요?

Lightscribe..
라이트 스트라이브..

한글로 마땅히 번역하라면 '디스크 라벨 굽기'정도?

자세한 개념은 http://www.lightscribe.com/ 에 방문해서 둘러보시면.. ^^;
쉽게 말하면 광미디어(CD, DVD..등등)의 표면에 라이터기를 이용해서 그림/글자를 새겨주는 기능입니다.
준비사항으로는,
1. 전용 미디어와 Lightscribe기능이 지원되는 라이터기가 있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노트북은 Lightscribe기능이 지원됩니다. ^^ 확인하시려면 CD-ROM에 LS그림이 있는지 확인!)

2. 추가로 Nero같은 Lightscribe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LS기능을 구현해주는 LSCP(Lightscribe control panel)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저도 노트북에 Lightscribe기능이 지원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막상 처음 사용해 보아서..
다른분들도 사용해 보시라고..

위에 적은 프로그램들을 설치 후 라벨을 선택한 후 인쇄하면 바로 구워집니다.
(라벨은 http://www.cdcovers.cc/ 에 가시면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도 되고, 위에서 구하신 다운로드 이미지로 구울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 골라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최고 품질 기준으로 8분여정도 소요됩니다.
한번만 하면 조금 흐릿할 수 있습니다.
(제 취향은 또릿또릿한 이미지를 원해서 두번 구웠습니다. 꺼낼 필요 없이 그대로 한 번 더 인쇄하면 됩니다.)

일단 사용 후 소감은 매우 깔끔하게 인쇄가 됩니다.
그림이나, 글자나 최고 품질로 하면 만족스럽지 않지만, 그대로 넣고 인쇄를 한 번 더 하면 매우 깔끔해집니다.

이상입니다.

너무..허전한가요..? ^^;

*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Lightscribe.com'이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5개:

  1. 제 노트북엔 가끔 Lightscribe 이란 문구가 뜨는데 사용은 전혀 안해 봤습니다...

    아직 필요성을 못느낀다고 할까요...^^

    답글삭제
  2. @한성민 - 2009/09/28 20:11
    한 번 사용해 보세요~

    CD와 DVD가 예쁘게 라벨링된답니다.. ^^;

    답글삭제
  3. 우와~! 노트북이 그런 기능도 가지고 있어요?? 전 그냥 몇몇 기능 좋은 프린터기에서만 그런 기능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

    답글삭제
  4. @J-mi - 2009/09/28 21:11
    원래 ODD에서 하는 건데 요새는 좋은 프린터는 ls 지원한다는 군요..

    답글삭제
  5. @J-mi - 2009/09/28 21:11
    네..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노트북에는 이 기능이 있을 거에요..아마..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