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4일 금요일

Technet 구독하는 법

(그림이 잘 안 보이시는 분은..그림을 클릭하면...커집니다.. ^^;)

 

그림 따라 가면서 간단히 설명하면

1. http://technet.microsoft.com/ko-kr/subscriptions/renew.aspx 로 갑니다.

 

2. Technet Plus Direct ; 온라인으로 M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만 있음.

    Technet Plus Single User ; 프로그램 DVD도 배달됨.

* 두가지 상품의 가격차이가 꽤 되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 별표 부분은 MS Technet 구독시 쿠폰 입력하는 부분으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할인되는 가격으로 Techne 구독이 가능합니다. 할인폭은 100$ 등의 일정액 할인과, 30%, 40%의 퍼센트 할인이 있습니다.

쿠폰은 구글을 이용해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3. 클릭 후 넘어가면, 처음 사용자인지,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원하는건지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확인 후 continue click

 

4. 결제가 진행될 국가를 설정하면 그 국가 통화에 맞춰서 결제 금액이 산출됩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쿠폰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림처럼 'Korea'로 설정 후 액수 확인하고, 클릭!

 

5. 최종 확인 과정인 것 같은데, 앞에서 한 거 한 번 더 확인합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클릭!

 

6. 결제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Buy 클릭하면 결제를 위한 창이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MS Technet 구독방법 전반전입니다.

후반전은 그림이 없어서.. T.T (사실은 빨리 진행하느라 캡쳐를..T.T)

 

위 과정까지 끝이 나면 이후 MS live계정으로 로그인을 요구하게되며, 로그인 후 결제를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과정(shipping information)이 제일 중요한데, 특히 이름과 성을 영어로 정확히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제를 완료하게 되면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하나 날아오는데, subscription benefit code를 확인할 수 있는 주소가 적혀 있으며, 설명에는 대강 'registration process에는 약 24-48시간여가 소요될 수 있으니 오늘 안 되면 내일 해 봐라'라는 아주 속편한 내용도 들어있습니다.

 

아무튼, 그 주소로 바로 접속하면 방금전 결제시 입력한 정보(shipping information중 구매자의 이름과 성, 이메일주소, subscription benefit code)를 다시 입력해서 인증을 받을 것을 요구하는데, 결제 직후에 인증하려고 하면 잘 안 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이루어지고난 후 약 24-48시간 이후에나 MS에서 사용자의 권리를 부여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전적으로 사견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속 잘 안 된다면 MS에 전화하면 친절히 대답해줍니다.(전화번호는 0079885212491이며, 수신자 부담인 듯..)

 

제 경험상 하루 자고 일어나서 접속하면 인증이 잘 되었으며, 이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졸립고 힘들어서 대강 쓰게 되었는데, 막상 해 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가격도 프로그램의 갯수와 질로 생각하면 결코 비싼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도전해서 더 이상 어둠의 OS를 사용하는 일은 없길 바라며~

 

*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Microsoft'가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