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Windows 7 한글판에서 다시 영문판으로 복귀!

하루종안 잘 놀았다 싶더니만, 이곳 저곳에서 조금씩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아마도 Windows 7 64bit를 설치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1. 쓰는 프로그램들은 거의 다 32비트용이지만, 노는 램이 아까와서 윈도우즈는 64비트용을 설치했는데, 이게 무엇이 문제인지 다른 32비트용 프로그램들 중 하나 혹은 두개정도씩은 어플리케이션 충돌이 일어난다고 이벤트로그에 뜹니다.

잘 몰라서 MS technet forum을 둘러보니, 32비트용을 사용하면 32비트 혹은 64비트 프로세서가 담당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돌려야하지만, 이게 (아마도 프로그램 짤 때 오류로?) 문제가 생기면 이미 사용중인 어플이라도 오류를 뱉어내는 것 같습니다.

뭐..틀린게 있다면,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는 말고 덧글로..(덧글이 너무 없다는.. T.T)

 

#2.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아직 한글화가 완전히 되지 않은 것인지 도움말 항목은 난데없이 영어로 나옵니다. 이것 역시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지만 그래도 깔끔한것을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는 감점요인.(이 부분은 온라인 도움말 한글화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3. 윈도우즈 업데이트 항목이 다르다?

이것 역시 왠일인지 모르겠는데, 윈도우즈 업데이트 항목의 갯수가 달랐습니다.

한글판이 하나 모자르던데..이유는?

 

이 외에도 어플 실행시 조금 느려진 느낌이랄까..아니면 덜 부드러운 약간은 빡빡한 느낌이 들어서 그냥 영어판으로 다시 복귀했습니다.

 

한 이틀사이에 윈도우즈만 10여번정도 설치한 것 같은데, 새로산 컴터에게 일단 너무 미안하고.

그래도 약간의 하드 트레이닝이라고 생각하고 받아주었길.. ^^;

 

이젠 진짜 윈도우즈 설치 그만하고 잘 써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