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9일 일요일

CQ40 316AX WINDOWS 7 설치 후 driver설정

 

윈도우즈 7을 COMPAQ LAPTOP CQ40-316AX model에 설치하면 2009.8.8 기준으로 3개의 알수 없는 장치가 장치관리자에서 확인됩니다.

하지만, 장치 관리자 메뉴에서 보기 -> 숨겨진 장치까지 검색시키면 하나가 더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겨지지 않은 장치들은 노트북 메인보드에 바로 연결되는 SD card reader에 관한 것인것 같고,

숨겨진 장치는 ENE CIR이라는 장치인 것 같습니다.(뭐하는건지는..잘..T.T)

 

아무튼, 각설하고 이런 장치가 검색되고, 또 제대로 작동이 안 되면 안 되니..드라이버를 설치!!

아쉽게도 상기 장치들에 대해서는 MS에서 알아서 설치해주진 않습니다.

고로 본인이 직접 설치해야 하고..(설치하는 법은 네이버 검색..)

 

# JMB38X MS SD SD/MMC xD Card Reader Driver

외장 메모리 리더기는 Windows 7에서는 316AX 모델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다른 모델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시 물음표가 뜨는 것 외에 SD CARD HOST controller 장치도 함께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h50177.www5.hp.com/support/FR736PA/more_info_soar_ob-66710-1.html

 


설치하고 재부팅 한 번씩 해 주면 설치 완료

ps. 사진이 있었으면 더 좋은 정보겠지만..이미 드라이버들을 다 설치해버려서..T.T

ps2. 프로그램으로 설치하기 싫다면, 드라이버만 직접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파일중 압축된거 다운받아서 경로 지정하면 됩니다.

* 위 드라이버에 대한 권리는 '휴렛팩커드'가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