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6일 수요일

블로그 폰트 바꾸기

텍스트큐브 '아무개'님의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블로그 폰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문의한 적이 있습니다.

흔쾌히 블로그 폰트 교체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텍스트큐브 블로그 폰트 바꾸는 법!

(그림이 잘 안 보이시는 분은 그림을 클릭하면.....커집니다.. ^^;)

1. 먼저 우측 상단의 '내 블로그 관리하기' 클릭 후 꾸미기 -> 스킨선택 -> 현재 사용중인 스킨의 코드편집 클릭

 

2. 스킨의 style.css.에서 font-family: Dotum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 후

 

3. Dotum -> 맑은 고딕

 

완료..

블로그 글꼴 바꾸는게 뭐 대수냐면서 아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쉽다고 생각할 지 모르겠으나,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들에게는 큰 tip입니다.

 

솔직히 이 글도 '아무개'님 아니었으면 못 썼을 테니, 좋은 tip을 알려주신 '아무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ps. 2009.8.26 수정사항입니다.

'맑은 고딕' 폰트 적용은 비스타 이상 운영체제, 혹은 '맑은 고딕' 폰트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제대로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오히려 더 보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8개:

  1. 우와. 저 유명인사 되었군요. 제 글에 관심가져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근데 왜 전 바뀌는게 없어 보이죠;;;;

    답글삭제
  3. @helloska - 2009/08/26 20:13
    음..윈도우즈 비스타 이후 버전이거나, 아니면 '맑은 고딕'폰트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제대로 보일겁니다. 저도 '맑은 고딕'을 기본 폰트로 했다가 '맑은 고딕'폰트가 없는 분들이 잘 안 보인다고 하셔서 '돋움'으로 롤백했습니다.

    답글삭제
  4. @helloska - 2009/08/26 20:18
    축하드립니다 ^^;

    답글삭제
  5. 2000,ME는 일찍이 포기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고, XP는 정품인증이 되었다면 클리어타입을 다운받으면 된답니다. 하지만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지 않을 테고(아마), 정품인증도 거쳐야 하기 때문에 XP 사용자 중에서도 설치가 되는 사용자는 많이 없죠.

    하지만 저는 제 눈이 편하고 또 멋져보이기 때문에..^^;;(극도의 이기주의)

    답글삭제
  6. @아무개 - 2009/08/27 09:07
    네..'맑은 고딕'이 보기에 편하긴하죠.. ^^;

    답글삭제